Jakob’s Law
# 배경지식
- 디자이너들은 그들의 웹사이트가 경쟁자들 사이에서 돋보이기를 원함
--> 예술적인 개성을 통해 새롭게 재창조하고자 하지만 사용자들은 새로운 경험을 좋아하지 않음
: 사용자는 돋보기는 검색 기능이라고 생각
: 검색 기능과 다른 기능이라면 혼란 초래
# Jakob's Law
- 사용성 전문가 제이콥 닐슨이 2000년대에 발표
사용자는 대부분의 시간을 다른 웹사이트에서 보낸다.
사용자는 그가 이용해온 다른 웹사이트와 동일한 방식으로 당신의 웹사이트가 작동하는 것을 선호한다.
• 사용자는 익숙한 제품과 비슷한 것으로 보이는 다른 제품으로 이전함
• 기존 정신 모델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새로운 모델을 학습하는 것보다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만들 수 있음
• 변경 시 사용자가 제한된 시간 동안 친숙한 버전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불협화음 최소화
# mental model
- 디자인이 사용자의 멘탈 모델과 일치하지 않으면 문제 발생
→ 사용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인식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이해하는 속도에 영향 미침
→ 물리적 세계에서 익숙한 제어판을 기반으로 toggles, radio 버튼 설계
# 결론 및 요약
Jakob의 법칙은 모든 제품과 경험이 동일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님
대신, 디자이너는 사람들이 이전 경험을 활용하여 새로운 경험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알아야 함
- 기대를 충족시키는 방식으로 설계 → 사용자는 이전 경험에서 얻은 지식 적용
- 그에 따른 익숙함은 필요한 정보 찾기, 제품 구매 등 중요한 사항에 필요
[ 최적의 방안 ]
- 항상 공통된 패턴과 관습으로 시작 → 그것이 합리적일 때 그것들로부터 벗어나게끔 디자인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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